공조기급기휀,리턴휀,#배기휀수리

공조기 급기휀 샤프트 마모 교환, 휀 축 교체, 휀 임펠러 수리

대영기계공조, 풍쟁이(바람) 2020. 4. 3. 09:52

급기휀 임펠러가 한쪽으로 밀리면서 알루미늄 날개가 벨마우스에 닿아 깎였습니다.

CBI Impeller Boss의 Set Bolt 가 헐거워 밀렸다면서, Boss좌우 샤프트에 크립((파이프밴드)을 끼워서 보강해 놓으셨습니다.

 

 

날개의 깎김과 축에 끼워진 파이프밴드가 보입니다.

 

 

 

 

유니트 베어링 3개로 조립되어 있고,

그중 중간에 있는 베어링의 윤활유가 탄화된 것이 보이신가요?

(베어링 정렬이 불량이라 판단됩니다)

 

 

 

 

부하 측의 샤프트에도 파이프 밴드가 끼워져 있습니다.

 

 

 

송풍기 제원입니다.

형식, 크기, 풍량, 정압, 동력, 속도, 베어링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터의 제원입니다.

 

 

 

V-Belt의 형식과 사이즈입니다.(B형 91 inch)

 

 

 

공조기 급기휀 임펠러를 탈거했습니다.

 

 

 

휀 임펠러 깃이 깎여진 것을 확인하여 재사용 여부를 판단합니다.

 

 

 

전에는 CBI 임펠러가 수입이 많았는데, 요즘은 국내에 취급하는 곳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ㅜㅜ

(혹, 아시는 분 연락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마모된 너트도 탭핑 합니다.

 

 

 

모터 베어링 하우징을 분해하여 베어링을 탈거합니다.

 

 

 

모터 베어링을 교환하였습니다.

 

 

 

 

휀 샤프트(축)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소모부품과 유니트 베어링 일부입니다.

 

 

 

기존 휀 샤프트의 Boss부분인데, 깎여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축과 복사된 샤프트와 대조,,

 

 

 

임펄러와 샤프트 조립하여 삽입,,

 

 

 

베어링을 정렬하여 체결합니다.

 

 

 

임펠러와 베어링 정렬을 완료합니다.

 

 

 

모터 풀리와 휀 풀리를 정렬하고,

벨트 장력을 확인하여 벨트를 장착합니다.

 

 

 

벨트 커버를 장착합니다.

담당자 입회하에 가동하여, 소음과 진동 등을 확인해 기기를 인계하였습니다.

 

문의 : 010-3727-7299 대영기계공조